요즘 주식 투자할 맛 안난다는 소리가 많이 나오는 것 같다.


국내는 물론 미국 증시 또한 여러 부정적인 이슈들로 발목이 잡혀 있는 형국이다.



지난주 3대 지수는 나스닥의 보합세와 다우와 S&P500 의 하락세로 마무리가 되었으며,


특히 S&P500 지수는 2주 연속 큰폭으로 하락하며 어느덧 4,000선을 위협받고 있다.



그리고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는 미국 기업들의 실적 발표


이런 위기의 장에서는 개별 종목별 편차가 확연히 들어나는 시기이기에 각 기업들의 실적에 주목하는 것이 현명한 투자자라고 생각한다.



이번주에도 여러 기업들이 실적을 발표할 예정인데, 주요 기업들을 추려보면 아래와 같다.



와우 천조국 클라스 정말 많은 기업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팔란티어, 애플, 스타벅스가 눈에 들어오는데 각 기업의 지난 실적과 이번 실적 예상치를 알아보자.


1) 팔란티어



지난 실적은 시장의 기대치와 거의 부합하는 수준이었고,


이번 분기 실적은 직전 분기 보다 조금 상승한 수치를 예상하고 있다.




AI 관련 수혜주로 급부상하며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는 팔란티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2) 애플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 애플 또한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다.





지난 실적에서는 시장의 기대치를 살짝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분기 실적은 직전 분기 보다는 상승한 수치이나 전년 동기와는 거의 유사한 흐름이어서 주가 상승 동력은 다소 약해 보인다.


최근 시가총액 순위 2위로 바짝 추격해오는 마소의 성장성과는 비교가 되기도 해 보인다.


3) 스타벅스



스타벅스의 지난 분기 실적 또한 시장의 기대치를 어느 정도 충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분기 실적은 직전 분기와 거의 유사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


중국내 매출의 성장성이 어떤지에 따라서도 주가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


이스라엘 전쟁이 장기화 되면서 작년 초 러시아 전쟁의 데자뷰와 같이 다시금 유가는 오르고 주가는 내려간다.



한치 앞을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 하겠지만 이러한 이슈들도 결국에는 소멸될 것이고 힘든 시기 옥석을 잘 가리며 투자를 한다면 내년 이 맘때에는 웃는 날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투자의 고수의 명언을 곱씹으며 이 위기를 이겨내보자.


주가의 변동은 관련된 기업 전망에 대해 아무것도 설명할 수 없다.

시장 변동은 편안하지 않지만 지극히 정상적인 상황이다.

- 피터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