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투 기업에 대해 3가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① 사업 구조.
② 재무와 주가 상태.
③ 현재 보유한 재료.
이와 관련해서 빠르게 알아보죠.
★ 본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닙니다.
★ 주식 시장에 모든 정보는 양날의 검과 같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실리콘투 사업 구조
▶ 기업 개요
실리콘투는 2002년에 설립된 화장품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입니다.
K-뷰티 및 K-푸드 브랜드 제품을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해 전 세계 약 150여 개의 국가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유통 자체가 국내에 한정되어 있지 않고 전 세계로 공급되다 보니 계절적 요인에 의한 변동성은 크게 없는 편입니다.
동사는 K-브랜드 밸류체인 안에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통 회사 최초로 AGV 물류 로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물류 서비스 제공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다양한 K-브랜드 제품 소싱을 통한 공급과 소비 고객의 니즈에 맞춘 E-커머스 쇼핑몰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 진출을 원하는 중소기업 및 영세 브랜드를 지분 투자한 후 해외 판로 개척, 영업 대행, SNS 기반 해외 마케팅 등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 급속도로 퍼져가는 K-뷰티 열풍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해외 지사를 통해 사업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습니다.
==========
재무 상태
▶ 재무제표
실리콘투의 재무제표 상태는 좋습니다.
2022년 실적에서 중요 지표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① 영업이익률 8.62% → 매출액의 약 8.62%는 주된 사업으로 벌어들인 이익이다.
② 부채비율 34.06% → 빚이 매우 적다.
③ 유보율 206.76% → 어느 정도의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비상금을 가지고 있다.
④ PER 13.29배 → 시가총액이 기업 이익의 약 13.29배 정도이다.
⑤ PBR 1.53배 → 시가총액이 기업 자본보다 약 1.53배 더 많다.
==========
주가 상태
▶ 차트
최근 실리콘투 주가는 전고점을 뚫어내고 역사적 신고가를 만든 후 현재는 약간의 조정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현재 동사는 화장품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크게 2가지입니다.
① 중국 광군제 수혜 기대감.
②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수혜 기대감.
이와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본문 하단의 '보유 재료'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술적으로 볼 때 주가가 저항선 역할을 하던 전고점을 돌파하면, 전고점 자리 부근은 더 이상 저항선이 아닌 지지선이 되어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런데 만약 전고점 자리 부근을 강한 거래량과 함께 이탈한다면 한동안 하락 추세 가능성이 있어 이를 경계해야 합니다.
다만 이것은 단지 기술적 이론으로서 참고 사항일 뿐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
현재 보유한 재료
▶ 보유 재료
① 중국 광군제.
오는 11월 11일은 중국 최대 쇼핑 축제 광군제 행사가 있는 날입니다.
광군제는 전자상거래 1위 알리바바가 2009년부터 솔로를 위해 처음 시작한 쇼핑 할인 행사입니다.
현재는 전자상거래 업체 대부분이 참여하는 중국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과거에는 11월 11일 하루 24시간 동안만 대규모 특가 행사를 벌이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러나 수년 전부터는 2~3주 동안 지속되는 대형 쇼핑 행사로 진화했습니다.
이미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가 소유한 타오바오와 티몰은 이미 광군제 사전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알리바바의 라이벌인 징둥닷컴 역시 현재 광군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장은 이번 광군제 행사가 사람들의 뜨거운 반응에 역대 최고치의 판매량을 기록할 수도 있다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중국의 화장품 소비가 크게 늘 것이라는 기대감이 일고 있습니다.
다만 실리콘투는 경쟁사와 다르게 중국향 매출이 없습니다.
그러나 화장품주로서 이와 같은 이슈에 테마성으로 주목받을 여지는 많아 보입니다.
②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오는 11월 24일은 미국의 연중 가장 큰 폭의 세일 시즌이 시작되는 블랙프라이데이입니다.
매년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금요일에 열립니다.
오는 11월 20~23일부터 사전 세일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11월 27일은 미국의 사이버먼데이입니다.
사이버먼데이는 미국의 추수감사절 연휴 후 첫 월요일입니다.
이날은 블랙프라이데이의 연장선이며 미국 최대 온라인쇼핑 할인 행사가 진행됩니다.
이에 각국의 이커머스 업계가 행사 사전 준비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고 있습니다.
실리콘투의 해외 매출은 대부분 미국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미국을 포함해 150여 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
이렇게 실리콘투 기업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이곳 '퍼스트무버 채널'에서는 다음의 3가지를 꾸준히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① 기본 경제 지식, 최근 경제 이슈 체크.
② 현재 가장 주목받는 테마, 기업 체크.
③ 기본적 분석, 기술적 분석, 심리적 분석 방법.
저를 구독하신다면 위와 같은 내용을 꾸준히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하루 10분 주식 공부가 차이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