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3분기 실적에 이어서 이번주 관심이 갔던 종목 중 하나는 전세계인이 사랑하는 브랜드인 코카콜라이다.


최근 들어 다이어트 약 관련 이슈로 주가가 하락세를 맞았는데, 이번에 발표한 좋은 실적 덕분에 다시금 살아나는 모습이다.




자 그럼 어떤 실적을 보였는지 함께 알아보자.


코카콜라 3분기 실적


① 예상치 대비로는?


코카콜라는 뭐 매분기 보여주는 실적은 알다시피 늘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분기 매출과 EPS 모두 예상치를 웃도는 수치를 발표했다.



분기 매출도 $12b 에 안착했으며, EPS 도 꾸준히 개선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건강에 포커스를 맞추는 시대적인 상황에 더불어 Zero Sugar 에 대해서 꾸준히 라인업을 구축하면서 그 Gap 을 줄여나가려고 하는 모습이다.



② 손익계산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성장을 한 수치이며, 영업이익 또한 6% 성장을 이루어 내고 있다.


전세계 매출 비중이 적지 않은 코카콜라가 강달러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선방을 했다고 볼 수 있다.


영업이익률 또한 27%대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③ 재무상태표



재무상태표에서는 두가지 수치가 눈에 띄는데,


첫번째로 현금성 자산이 $9.5b 에서 $11.8b 으로 늘어났다는 점이고,

두번째로는 재고자산이 $4.23b 에서 $4.25b 으로 큰 변화가 없다는 점이다.


장사를 잘해 현금은 늘어나고 경기침체 우려에도 재고자산이 늘어나지 않는 점 모두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다.



④현금흐름표



현금흐름표 또한 이상적이다.


영업현금흐름 + / 투자현금흐름 - / 재무현금흐름 - 를 기록하면서 돈을 잘 벌고,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며 배당과 자사주 매입 또한 상당한 규모로 해나가는 모습이니 말이다.


특히 영업현금흐름이 $8.0b 에서 $8.9b 으로 늘어난 모습은 참 코카콜라는 걱정할 필요가 없구나 싶다.


⑤ 가이던스


마지막으로 보여준 가이던스에서도 매출은 10~11% 상승을 EPS 는 7~8% 상승을 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코카콜라의 3분기 실적을 돌아본 것 처럼, 코카콜라는 늘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기에 안정적인 투자를 할 수 있는 투자처라고 생각한다.


인플레이션에는 가격 인상으로 방어를 하고 경기침체에도 꾸준한 수요가 뒷받침 되고 있으니 말이다.


또한 코카콜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배당률 또한 현재 3.3% 정도를 유지하고 있어 5년 평균 배당률 보다 높은 구간이라 배당 매력도 있다.



최근 상대적으로 저평가 받고 있고 배당률도 높아 주가 상승과 배당금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시기이지 않나 싶다.


앞으로도 꾸준히 코카콜라의 실적을 알아보려고 한다.


여러분의 성투를 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