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T에너지 기업에 대해 3가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① 사업 구조.
② 재무와 주가 상태.
③ 현재 보유한 재료.
이와 관련해서 빠르게 알아보죠.
★ 본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닙니다.
★ 주식 시장에 모든 정보는 양날의 검과 같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SNT에너지 사업 구조
▶ 기업 개요
SNT에너지는 공랭식열교환기, 배열회수보일러, 복수기, SCR 시스템 사업을 영위합니다.
그린에너지 분야에서 다양한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유수의 업체들과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영업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창원, 군산, 함안에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
SNT에너지의 사업은 크게 4가지입니다.
① 공랭식열교환기(Air Cooler).
다양한 산업 플랜트 등에 필수적으로 채택되어 사용되는 제품인 에어쿨러를 생산 중입니다.
② 배열회수보일러(HRSG).
복합화력발전소에서 가스터빈 운전 시 발생하는 고온의 폐열을 회수하여 증기터빈에 다시 공급하는 발전소 기자재와 이를 포함하는 시스템 설비 일체를 생산 중입니다.
③ 복수기(Condenser).
복수기는 발전소의 스팀터빈 운전 후 배출되는 증기를 냉각하여 응축수로 회수하는 발전소의 필수 보조 기기로서 원자력발전소는 물론 화력발전소에도 사용됩니다.
④ SCR 시스템(S.C.R. System).
SCR 시스템은 발전소 및 제철소 등에서 보일러 운전 중 발생하는 유해 배기가스인 질소산화물(NOx)을 저감시키는 탈질설비입니다.
==========
재무와 주가 상태
▶ 재무제표
SNT에너지의 재무제표 상태는 매우 좋아 보입니다.
2022년 실적에서 중요 지표 5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① 영업이익률 1.75% → 매출액의 약 1.75%는 주된 사업으로 벌어들인 이익이다.
② 부채비율 68.25% → 빚이 매우 적다.
③ 유보율 7,108.18% → 웬만한 위기에 대응할 충분한 비상금을 가지고 있다.
④ PER 9.27배 → 시가총액이 기업 이익의 약 9.27배 정도이다.
⑤ PBR 0.48배 → 시가총액이 기업 자본보다도 적다.
▶ 차트
2020년 이후 SNT에너지 주가 흐름은 저점을 높이며 우상향하는 모습입니다.
차트 패턴을 보면 고점은 낮아지고 저점은 높아지는 대칭형 삼각수렴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칭형 삼각수렴 기술적 이론에 따르면 주가가 대칭형 삼각수렴 상단선과 하단선의 끝 부근에서 어느 한쪽으로 이탈하면 그 방향으로 한동안 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주가는 대칭형 삼각수렴 중심 위에 위치하고 있어, 상승 추세 기대감이 더 높은 상황입니다.
물론 이것은 하나의 참고 사항일 뿐,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 없습니다.
==========
현재 보유한 재료
▶ 보유 재료
① 셰일가스 수요 증가.
국제 사회의 환경 규제 강화로 인해 셰일가스의 수요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 구조는 셰일가스 수요 증가의 직접적인 수혜를 받습니다.
② HRSG 및 원자력 시장 점유율 확대.
SNT에너지는 배열회수보일러(HRSG)와 원자력 시장 점유율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동사는 지난 2월 한국서부발전이 발주한 국내 최대 용량의 구미 천연가스발전소 HRSG 수주에 성공한 이후 추가 수주를 위한 전방위 영업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최근 동사는 독자적인 HRSG 설계 능력 및 신규 턴키(Turn-Key) 공사 수행 능력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공랭식 열교환기(Air Cooler) 제작 업체인 KHE를 인수한 것을 계기로 창원 공장은 HRSG를, 군산 공장은 공랭식 열교환기 제작에 주력하며 생산 능력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동사는 원자력 시장 점유율 확대도 노리고 있습니다.
앞서 신한울 1 · 2호기 복수기를 수주해 성공적으로 납품한 데 이어 향후 신한울 3 · 4호기 수주를 위한 활동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납품 품목도 복수기뿐만 아니라 관련 배관 제품까지 다양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동사는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HRSG 및 원자력 사업을 지속 확대하겠다는 생각입니다.
③ 사우디 · 카타르 국빈 방문 경제사절단 명단 포함.
최근 한국경제인협회는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국빈 방문에 동행할 중동 경제사절단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경제사절단은 오는 10월 21일부터 4박 6일 일정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동행한 후 각종 경제 협력 행사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사우디가 네옴시티 신도시 사업이 속도를 내는 가운데, 지난해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의 방한 이후 한국과 사우디의 관계는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됐습니다.
카타르의 경우 지난 6월 한-카타르 투자 포럼이 최초로 열린 후 국내 기업의 대규모 액화천연가스(LNG)선 수주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SNT에너지도 이번 경제사절단 명단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동사는 사우디 전력청으로부터 HRSG 등에 대한 공급사 승인을 획득했고, 본격적인 현지 수주 태세에 들어간 상황에 더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이렇게 SNT에너지 기업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이곳 '퍼스트무버 채널'에서는 다음의 3가지를 꾸준히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① 기본 경제 지식, 최근 경제 이슈 체크.
② 현재 가장 주목받는 테마, 기업 체크.
③ 기본적 분석, 기술적 분석, 심리적 분석 방법.
저를 구독하신다면 위와 같은 내용을 꾸준히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하루 10분 주식 공부가 차이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