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 : 반도체
사업 : 반도체 장비재료
반도체 등의 제조공정에 투입되는 실리콘 부품(Silicon Parts) 사업, 쿼츠 부품(Quartz Parts) 사업 및 실리콘, 쿼츠 이외는 ALN, SiC 등의 소재로 제작되는 파인세라믹(Fine Ceramic) 사업입니다. 제품은 주로 반도체 에칭(Etching) 공정(식각공정)에서 반도체 수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핵심 부품입니다.
소모성부품으로 향후 반도체 생산이 증가할수록 제품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통상적으로 공정 부품의 수명이 1개월~6개월로 체임버 내부에 쓰이는 부품은 고온, 부식, 화학적 작용에 대한 내성이 매우 뛰어난 소재로 만들어지지만 이들 특수 소재도 표면에 떨어져 나온 파티클 등이 웨이퍼 기판의 표면을 오염시켜 불량을 야기합니다. 그러므로, 소자업체들의 가동률이 증가될수록 교체주기 역시 더욱 짧아집니다.
가동률입니다.
주가 :
앞서 포스팅한 전공정 관련주들과 같이 최근 반도체 가격 상승으로 월덱스 또한 거래량이 실리는 장대양봉으로 만들었습니다. 이후 음봉이 발생되었지만 이평성 위에 위치하여 흐름이 괜찮아 보입니다.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 또한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22년 매출액 : 2,559억원
22년 영업이익률 : 19.81%
현재 시가총액 : 4,689억원
예상 적정 시가총액 : 5,118억원
현재 per 10배를 적용했지만 반도체주는 평균 20배를 주기 때문에 제가 계산한 예상 적정 시가총액보다는 더 높을 거라 판단되어 상승여력이 있어 보입니다.
*지극히 제 사견이며 투자권유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