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들어 전반적인 국내외 증시는 조정기를 받고 있는 반면 오랜만에 체크해본 비트코인 시세는 오히려 역행을 하고 있어 어떤 이슈들이 있는지 체크해보려고 한다.


현재 비트코인은 얼마에 거래되고 있을까?



현재 시세는 1비트코인이 약 3,800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는 수준이다.


해당 가격은 올 초 하락세를 보이던 2,000만원에 비하면 2배되는 정도이다.


최근 이런 상승세에는 장기 투자자들의 수요가 많이 들어온다는 의견이 지배적인데,


이는 꾸준히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관련 이슈 때문으로 보인다.





세계 최대 자산 운용사인 블랙록을 필두로 여러 자산운용사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를 위해 SEC 승인 대기중인데 조금씩 연기되고 있기는 하나 내년 상반기 정도에는 윤곽이 나올 것이라는 말들이 오고가기 때문이다.


현물 ETF 가 출시되게 되면, 자산 운용사들이 유동성을 확보하고자 미리 비트코인을 매입할 수 밖에 없어서 더욱 상승할 비트코인 시세를 기대한다랄까?


물론 아직 정확히 그 결과를 예측하기는 어렵겠지만 관심을 가져볼만한 시기임에는 틀림 없어 보인다.


그럼 가상화폐 시장의 시가총액은 어떨까?




여전히 시가총액 순위를 보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1~2위에 올라와 있고, 그 다음으로는 리플이 3위에 포진되어 있다.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21년 한 때 1,000조원을 돌파했던 것에 비해는 다소 주춤하는 모습이긴 하지만 여전히 700조원이 넘는 상당한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그럼 비트코인이 전세계 자산 시장에서는 어느 정도 위치에 있을까?


아래 Market Cap 순위를 확인하기 좋은 'comapnies marketcap' 사이트에 들어가 확인을 해보니 현재 비트코인 시총은 전세계 12위 규모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앞 뒤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기업들의 이름을 보면 역시 쟁쟁하다.


앞으로는 엔비디아, 테슬라, 메타 그리고 버크셔헤셔웨이가 있고,

뒤로는 일라이 릴리, 비자, 유나이티드헬스 그리고 TSMC 가 포진되어 있다.




가상화폐 및 비트코인 투자에는 여전히 갑론을박이 많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개인적으로도 투자에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입장이라 비트코인 투자는 현재 하고 있지는 않지만


앞서 언급한 내년 상반기 현물 ETF 출시와 4년만에 돌아오는 내년 4월 비트코인 반감기를 고려해보면 지금쯤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하지만 늘 잃지 않는 투자가 중요한 법!


스스로 더 많이 알아가고 공부하며 투자를 했으면 한다.


여러분의 성투를 기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