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쎌 기업에 관한 다음의 2가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① 동사는 어떤 기업일까요?
② 향후 주목할 만한 이슈는 무엇일까요?
중요한 요점만 짚어 봤습니다.
★ 본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닌, 기업 분석 글입니다.
★ 주식 시장에 모든 정보는 양날의 검과 같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1. 기본적 분석
▷ 기업 소개
< 글로벌 네트워크 >
레이저쎌은 면레이저(Area Laser)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입니다.
첨단 가전, 첨단 AI 반도체, 차세대 디스플레이, 전기차 및 2차전지, 방위 산업 분야에서 면레이저 기술 글로벌 선도 업체입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고도화된 면레이저 기술을 기반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후공정 패키징 본딩 과정에 사용되는 장비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 주요 제품
① 반도체 웨이퍼 검사용 Micro Probe Pin 본딩 장비인 'pLSR'.
② 불량 Mini LED를 면레이저 기술을 활용하여 떼어내고 재부착하는 장비인 'rLSR'.
③ 점광원 레이저 빔을 면으로 변환하는 초정밀 광학 모듈인 'BSOM'.
④ 고출력 레이저의 안정적인 구동을 위하여 제작된 냉각시스템이 탑재된 일체형 고출력 레이저 시스템인 'NBOL'.
▷ 재무제표
레이저쎌의 재무제표 상태는 좋지 않습니다.
재무제표를 2022년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영업이익 · 당기순이익 적자 → 사업에서 이익이 나지 않고 있다.
부채비율 8.18% → 빚이 매우 적다.
유보율 722.22% → 위기에 대응할 충분한 비상금을 비축해 두고 있다.
PER -11.52배 → 현재 적자 상태이다.
PBR 1.49배 → 시가총액이 기업 자본의 약 1.49배이다.
향후 High-End 제품군의 매출 비중 확대로 영업이익률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대량 구매가 예상되는 주요 고객을 중심으로 Mid-End 제품군 프로모션을 확대 전개할 예정입니다.
==================================================
2. 기술적 분석
▷ 차트
레이저쎌 주가 흐름을 일봉 차트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동사는 작년 6월 24일 코스닥 시장에서 신규 상장한 이후 주가는 줄곧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올해 들어서는 하락세를 멈추고 반등세를 보이며 역대 최저가 대비 약 208%의 상승까지 보였습니다.
현재는 올해 최고가 17,450원 대비 약 -39%의 조정을 받고 있고 여전히 주가 조정은 진행 중에 있습니다.
8월 들어 코스피, 코스닥, 선물 시장에서 외국인 투자자들이 이탈하고 있습니다.
이는 환율과 깊은 연관이 있습니다.
지난 7월 18일 환율은 1,257원까지 떨어진 바 있습니다.
그런데 8월 16일 기준 환율은 1,341원까지 빠르게 올랐습니다.
이는 현재 달러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죠.
근래 달러의 강세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한 결과입니다.
그중 가장 두드러진 원인 중 하나는 안전자산 수요 증가에 있습니다.
미국 경제는 시장의 예상보다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한국은 수출이 더디게 회복되고 있는 상황이죠.
이에 외국인 투자자들이 한국의 주식을 팔고 달러로 바꾸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겁니다.
이후 이러한 흐름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단언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차트를 볼 때 시장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어느 정도 이해하고 보는 것은 분명 도움이 됩니다.
물론 무엇보다 중요한 건 자신만의 원칙을 가지고 주식 시장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
3. 재료 분석
▷ 재료 1
글로벌 반도체 업체 엔비디아가 올해 들어서만 240% 이상 폭등했지만, 글로벌 투자은행들의 전망은 여전히 긍정적입니다.
AI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는 과정에서 엔비디아가 계속 수혜를 누리게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엔비디아는 글로벌 AI 반도체 시장에서 9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영국의 주요 경제 매체 파이낸셜타임스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가 AI 소프트웨어 구축을 위해 엔비디아의 고성능 반도체를 대거 매집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최근 미국 유명 헤지펀드 타이거글로벌은 엔비디아에 대한 지분을 1,300% 늘렸다고 공시했습니다.
최근 세계에서 가장 큰 투자은행인 모건스탠리는 엔비디아를 최선호 종목으로 유지한다며, 주가 하락에도 여전히 장기 전망을 낙관한다고 언급하면서 목표가 50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더하여서 모건스탠리는 엔비디아 관련 이렇게 언급했습니다.
"엔비디아의 데이터센터 매출이 향후 몇 분기 동안 75억 달러 수준에서 150억 달러까지 늘어날 것이다."
"다음 주 발표될 엔비디아의 2분기 실적도 기대해 봐도 좋을 것이다."
엔비디아는 오는 8월 24일 2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다만 아무리 글로벌 기관들의 전망이라 할지라도, 미래가 항상 그들의 말 그대로 흘러가지는 않았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레이저쎌은 AI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후공정 관련주, 반도체 패키징 관련주, 반도체 장비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AI 반도체 시장 확대는 동사의 반도체 후공정 패키징 본딩 장비 수요 증가로 이어집니다.
==================================================
이렇게 레이저쎌 기업을 공부해 봤습니다.
이곳 '퍼스트무버 채널'에서는 다음의 3가지를 꾸준히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① 기본 경제 지식, 최근 경제 이슈 체크.
② 현재 가장 주목받는 테마, 기업 체크.
③ 기본적 분석, 기술적 분석, 심리적 분석 방법.
저를 구독하신다면 위와 같은 내용을 꾸준히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하루 10분 주식 공부가 차이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