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쉽게 사고부동산으로 부자가 되려면 뭐니뭐니 해도 사고 파는 타이밍을 잘 알아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부동산도 시기를 놓치면 별 가치가 없는거죠.

시기에 잘 맞게 거래하는 것이 진정한 돈을 불리는 방법인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지나친 욕심을 부리게되어, 가장 중요한 타이밍을 보지 못하고 실패를 보고 있죠.

그래서 시기를 잘 타려면 욕심을 억제하는 수양을 쌓아야 됩니다.

세상은 혼자 사는 것이 아니라 더불어 함께살아가야한다는 것을 인정할때 비로소 최적의 타이밍을 보는 안목이 생기는 것이죠. (다른사람들도 먹을 걸 남겨줍시다~~!! ^^)

자, 그럼 부동산을 쉽게 사고 파는 시점을 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전세 동향을 파악하라.

시세가 어떻게 흘러갈지 예측하는 방법 중에 전세 동향을 통해서 아는 방법이 가장 확실합니다.

전세가는 전세물량이 부족할때는 상승하고, 전세물량이 많을때는 내려가는건 다 아시죠?

전세가는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결정되며,

대체로 전세가가 오르는 이유는 임차인들이 당분간 주택이 오르지 않을 거라고 예상하고 주택 구입을 보류하거나 다음으로 미루고 전세를 얻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공급이 부족해지기 때문인데요.

공급이 부족해지면 전세가는 차츰 올라가고 그러면 투자자들이 매수세에 나서게 되고 그렇게 되면 매매가도 상승세로 돌아서게 됩니다.

그러면 후발 투자자들 역시 너도나도 아파트를 사게 되고 가격은 더욱 오르게 되겠죠.

그 후 신축 주택이 늘어나고 일정 기간이 되면 공급이 수요에 비해 넘치게 되면서 가격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고수들은 이러한 점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전셋값 동향을 예의주시하면서 일찍 뛰어들고 일찍 빠져나온다고 합니다.

2. 거래량과 가격을 분석하라.

대부분의 부동산 고수들이 현재 이러한 방법을 즐겨 활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분위기가 어떤지 보기 위해서는 거래량과 가격을 동시에 보면 지금 어디 와 있고 다음에 어디로 갈 것인지를 알 수 있는데요.

가격이 오를 때는 가즈아~~!! 로 인해 사자 주문이 많아져 거래량이 많아지는데, 이때가 부동산 회복기나 성장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아파트 평당 가격이 갑자기 떨어지면 부동산 사이클상 더 내릴 거야라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거래량이 눈에 뛰게 줄어드는데요.

실제로 가격이 상승하려면 사려는 사람이 많아야 합니다.

그런 흐름이 지속되면 물량을 거둬들이고 가격은 점점 오르게 되죠.

가격이 오르면 거래량이 늘고 거래량이 늘면서도 사자는 쪽이 많으면 오랜 기간 상승이 지속되는데요.

가격이 너무 올랐다라는 말이 시장에서 나돌때 거래량이 거의 없고 호가만 발생되는데요.

이때가 매도하는 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공인중개사 사무실에 가보면 팔려는 물건이 없고 사려는 사람은 간혹 있는데요.

사실상 거래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3. 건축인허가 물량으로 최적의 타이밍을 잡아라

인허가물량을 통해 미래의 부동산 동향을 알아낼 수 있는데요.

인허가물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 부동산 거래가 활발하고 동시에 가격도 상승하지만, 인허가물량이 평균치보다 줄어들고 있으면 부동산 거래도 평균치보다 줄어들고 가격 또한 실제보다 더 내림세를 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허가물량이 종전의 회복기에 비해 한달 평균 건수와 비슷하거나 좀 많으면 부동산 경기가 회복 조짐을 보일 것으로 예측하면 됩니다.

내가 원하는 지역을 자세히 보고 인허가물량을 확인하여 사이클을 파악하는 것인데요.

현재시점과 비교하여 인허가물량이 어느선까지 일정한 높이로 그래프를 그리다 현저히 하향곡선을 나타내면 이때가 부동산 경기가 반영된 것이므로 팔아야 될 시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4. 투자 심리를 파악하면 돈이 들어온다

부동산을 투자할때 중점을 두어야 할 것이 가격 거래량 파악도 중요하지만 투자자들이 사자 쪽인지 팔자 쪽인지 아니면 관망 쪽인지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게 고수들의 노하우인데요.

그럼 알아보겠습니다. ^^

먼저 통화량이 늘어날 것이다라는 말과 금리가 내려갈 것이다라는 뉴스가 있으면 가격은 오릅니다.

인건비와 자재비가 오를 것이다와 같은 얘기가 전반적으로 확산되면 이 또한 가격이 오른다고 합니다.

반대로 통화량이 긴축으로 갈 것이고, 금리가 인상된다는 뉴스와 물가와 인건비가 떨어진다는 심리가 가득하면 실제로 그렇게 되지 않더라도 부동산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항상 신문이나 TV방송에서 시장 분위기를 좋거나 나쁘게 조성을 하고 있습니다.

이때 정확한 팩트를 확인하지 않으면 부자의 길에 다가가지 못하게 된다는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남은 하루도 알차고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