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엔비디아 뛰어넘을까?



아마존이 AMD 의 AI 반도체 도입을 염두하고 있다는 소식에 AMD 가 엔비디아를 넘어설 수 있을지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클라우드시장 전세계 1위 기업이며 이를 활용한 AI 개발이 되어지면 막대한 인공지능 반도체 수요가 터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현재는 엔비디아가 완승을 하고 있는 AI 반도체 시장에서 AMD 와의 본격적인 치열한 경쟁이 예상이 됩니다.





최근 AMD 는 1분기 매출을 54억 달러로 발표하였고, 아직까지는 과거 대비 큰 매출 개선을 보여주지 못하고 보합세입니다.


주당순이익은 1분기 기준 0.6이며, PE Ratio 는 43 수준으로 주가 수준이 다소 높아진 상황이긴 합니다.







하지만 엔비디아와 비교했을 때 (엔비디아 주가가 너무 올라서 좀 그렇지만) PER 43 이 너무 낮아보이는 수준입니다.




- 마이크로트렌드-



주식 시장이 큰 조정을 받지 않고 계속 이대로 상승을 달려준다면, AMD 에게도 엔비디아와 같은 기회가 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같은 업종에 아마존 호재를 등에 업은 AMD 가 엔비디아 처럼 PER 200배를 달성하지 못할거라는 보장도 없는 것이니까요.



만약 AMD 가 엔비디아와 같은 PER 200 배가 넘는 주가 상승을 이끈다면 지금의 5배는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그 정도의 미래 수익이 날지는 관심이 없는 지금의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주식 시장이 하락하기 시작한다면, 이러한 호재도 상승으로 작용을 하기 어렵다고 봅니다.


이번에 나올 하락은 위기를 동반하고 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미국 경기는 계속 침체에 다가서고 있고, 금리는 단기간에 매우 높은 상황에서 장단기 금리차 역전이 장기간 계속되고 있습니다.






장단기 금리차 역전이 오래가고, 더 크게 벌어지고 있는 상황이라 위기가 터지게 되면 역대급으로 터질 것이라는 전망이 많습니다. 


따라서 엔비디아와 같이 단기간에 올라가지 못하면 AMD 도 사실 이 호재를 살릴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따라서 단타성으로 들어가실 분들은 추천을 하지만, 장기적으로 계속 보유하는 것은 위험성이 클 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