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국내에 FSD v14.1.4가 출시되었습니다.

HW4가 탑재된 모델S, 모델X는 FSD를 실제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 못 받은 분도 있지만, 차례대로 모두 받게 될 것입니다.

2025년 11월 23일은 한국에서의 운전이 수동 운전에서 자율주행으로 바뀌기 시작한 날입니다. 물론 감독 버전이라 진짜는 감독없는 FSD가 출시되는 날이겠지만, 오늘도 상당히 의미있는 날입니다.

주니퍼나 모델S, 모델X, 사이버트럭을 소유한 사람보다 FSD를 쓸 수 있는 사람이 훨씬 더 부러움을 받을 것 같습니다.

구형 테슬라를 타더라도 FSD가 되면 당연히 그 차를 선택할 것입니다. 이제 자동차를 선택할 때 FSD가 되느냐 되지 않느냐로 나뉘게 됩니다.

이렇게 빠른 변화가 있을 수 있었던 이유는 일론 머스크와 그 팀의 미친 노력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테슬라가 수년간 첨단 AI 칩과 보드 엔지니어링 팀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해당 팀은 이미 수백만 개의 AI 칩을 설계하여 자동차와 데이터센터에 적용했습니다. 이 칩 덕분에 테슬라는 실제 AI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현재 자동차에 탑재된 버전은 AI4이며, AI5는 곧 출시될 예정이고, AI6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12개월마다 새로운 AI 칩 설계를 양산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는 다른 모든 AI 칩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양산량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농담이 아닙니다.

이러한 칩은 안전한 운전을 통해 수백만 명의 생명을 구하고, 옵티머스를 통해 모든 사람에게 진보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세상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크게 바꿀 것입니다.”

저는 투자를 할 때나 평소에도 사람을 잘 믿지는 않지만, 일론 머스크 만큼은 믿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로 인해 도로에서, 의료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극단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예전부터 제가 얘기했듯이, FSD는 사람을 살리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일 알게 될수록, 테슬라 주가는 앞으로 상당한 시간동안 오를 수밖에 없습니다. 지금의 400달러는 나중에 보이지도 않을 것이며, 1,000달러, 3,000달러, 10,000달러 그 이상으로 오를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수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