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정역은 8호선, 분당선의 환승역이고 위례선이 향후 지나는 노선이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에서 따온 역 이름으로 잠실과의 거리가 3정거장 밖에 안되어 차세대 선호 입지로 떠오르는 곳이다. 위례신도시가 성남과 송파의 사이로 계속 커가면서 그에 따른 교통의 발달이 필요하여 위례신사선 등의 요구가 컸지만 아직 개발은 지지부진하다. 그래도 아직 어수선한 느낌이 드는 복정역 주변이지만 향후 개발된다면 정말 멋진 곳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복정역 에피트 5억로또 위례 강남 생활권 대출 청약 조건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복정역 에피트

복정역 에피트는 성남복정1피에프브이가 성남 복정 1공공주택지구 B1블록에 공급하는 민간분양 단지이다. 강남 생활권이지만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만큼 당첨된다면 시세차익은 있을 예정이다. 규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이며 전용 84타입 단일 평형 총 315세대이다. 시공사는 HL디앤아이한라가 시공을 맡는다. 아직 주변이 개발이 덜 된 것은 사실이다. 위례신도시라 하지만 위례역푸르지오, 위례자이, 힐스테이트위례 등의 대규모 단지들이 좀 멀리 있고 근처에는 빌라촌이 위치한다.
하지만 에피트 근처 복정역세권이 개발되고 있다.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 등 현대자동차 그룹, 호텔, 백화점 등과 포스코 글로벌센터, DL이앤씨의 기업도 들어온다. 8호선 복정역은 2호선 잠실역까지 17분, 삼성역 2호선 23분이 걸린다. 위례신도시와 비슷한 곳이지만 조금더 강남권과 가깝다. 향후 광역교통망이 설치되는데 GTX-D/F, 위례과천선, 위례선 트램, 수인분당선, 8호선의 쿼드라 역세권이 될 수도 있다.
성남시 내가 고도제한 완화로 사업성이 대폭 개선된다. 복정역 일대는 군사시설 보호구역 규제로 오랫동안 고도제한이 있었다. 그러나 고도제한이 완화되면서 최대 154미터까지 지을 수 있다.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있다면 근처는 주상복합이나 상가 등 사업성이 매우 뛰어난 건물들이 지어질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복정1구역은 4천세대급 신규 아파트들이 계획 중이라 대규모 공급이 예정된다.
분양가

투기과열지구에다 토지허가거래구역이라 계약금은 20%지만, LTV가 최대 40%이다. 원래는 서울과 수도권이 대출한도가 6억이지만 LTV 40%라 대출은 더 깎인다. 주변 위례신도시 아파트들의 현재 시세가 기본 15억 이상이라 시세차익은 3억 이상이고 최대 5억도 넘는다. 하지만 20억 대까지는 올라가기는 어렵다고 본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어 평당 분양가는 3,590만원이다.
분양일정
※ 특별공급 : 25년 11월 24일
※ 1순위 : 25년 11월 25일
※ 1순위(기타) : 25년 11월 26일
※ 2순위 : 25년 11월 27일
주의사항
투기과열지구라 전매제한 3년이 걸리고 재당첨제한 10년, 실거주 의무 3년이 붙는다. 조정지역이라 신용대출 1억 이상인 사람들은 규제지역에 주택을 매수할 수 없게 된다. 대출조건은 중도금 대출 60%, 잔금 LTV 40%가 적용된다. 청약 자격은 무주택 세대주이고 부부중복청약도 불가능한데다가 현금도 8억 이상이 필요하기에 현금이 없는 사람들은 지원하면 안된다.
만약, 생각없이 당첨되고 취소한다면 재당첨제한 등의 불이익이 있으니 충분히 생각하도 청약 신청해야 한다. 하지만 입지가 좋고 향후 개발 가능성을 생각한다면 청약이 당첨된다면 시세차익은 3억~5억까지 될 것으로 보인다.
컨텐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