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활성사용자 수 증가, 체류시간도 증가



메타버스 기반의 게임플랫폼인 로블록스의 활성사용자 수와 체류시간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올해 1분기 활성 사용자수와 체류시간 모두 20% 이상이 증가하여 하반기부터 수익성 개선 효과가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로블록스의 1분기 매출액은 6억 5330만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하여 22%가 증가하였습니다. 


로블록스 가상자산인 ‘로벅스’ 판매 수익을 포함한 예약 매출은 7억 738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3%가 증가하였습니다. 


- Yahoo finance- 


순이익률이 아직 -44.06%이고 영업이익률도 -45.32%인 상황이라 아직 아직은 실적이 반등하고 있지는 않은 상황이나, 계속해서 활성 사용자수와 체류시간이 하반기까지 꾸준히 증가를 해준다면 어닝 서프라이즈가 날 수도 있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로블록스는 유저가 직접 개임을 개발하여 플레이를 하는 플랫폼인데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생성형 AI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도입될 몰입형 광고 시스템이 사용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고 게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광고판, 포스터, 벽면등에 제공이 되게 되어 수익성을 강화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슈가 사그라든 메타버스 플랫폼이 AI 가 도입되어 큰 성장을 보여줄 지 주목이 되는 로블록스를 소개해 보았는데, 게임 주식에 관심이 많이 있으신 분들은 스크랩 해 놓으시고 관심갖고 지켜보시다 좋은 타이밍을 잡아 투자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가는 계속해서 바닥을 다지고 있는 모습이며, 추후 좋은 호재로 거래량이 터지는 시점이 오게 되면 들어갈 타이밍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