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가 5년만에 테슬라 주식을 매수했습니다.

일론은 5년전 테슬라 주가가 기가 상하이 생산량 증가와 함께 폭등하기 전에 매수했었고, 지난 5년 동안은 트위터 인수와 세금 문제 등과 같은 이유로 종종 매도했었습니다.

내부자 특히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주식을 매수한 건 굉장히 의미있는 일이죠. 이 소식만으로도 장중 8~9% 오르기도 했습니다.

단기 투자자라면 이런 급등에 매도하겠지만, 장기투자자는 세 번째 거대한 상승장의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주가에는 기대감이 많이 묻어있지만, 테슬라 로보택시와 옵티머스는 이제 시작입니다. 작년 정치적인 이슈가 컸던 것과 달리 올해는 펀더멘탈에 의한 움직임이 강하고, 무엇보다 일론은 테슬라에 집중합니다.




금요일 밤 - 옵티머스 엔지니어링 팀과 밤샘 근무

토요일 새벽 - 오스틴으로 이동

토요일 - 아이들과 점심 먹고 오후에 테슬라 AI5 칩 설계 심층적인 기술 검토

월요일 - 비행기 타고 콜로서스 2 변압기와 전력 생산 검토 및 자정 출발

그리고, 테슬라 모든 부서와 연속으로 최대 12시간동안 회의, AI/자율주행, 옵티머스 생산 계획, 차량 생산 및 인도에 집중

이런 스케줄로 일하는게 하루 이틀이 아닙니다.

주당 80시간, 100시간 일하는 것은 기본이고 세계 1위 부자이면서 전 세계에서 가장 열심히 일합니다.

테슬라가 혁신의 속도를 유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보상안 덕분에 테슬라가 시총 8.5조 달러가 될 때까지 일론은 테슬라 사업에 집중할 것이고, 5~10년 뒤에는 전 세계 곳곳에 로보택시와 옵티머스가 있을 것이며, FSD를 쓰지 않는 사람을 찾는 것이 힘들 것입니다.

PER만 보면 고평가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사업의 변화로 마진이 증가하고 매출과 이익 성장률이 증가하기 시작한다면 PER은 순식간에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미 로보택시는 기타 플랫폼에 비해 월등하게 저렴하고 편안합니다. 확장은 이제 시작입니다.

연말 테슬라 주가는 500달러를 넘을 수 있을까요?

23년, 24년처럼 ARK의 예측대로 1,000달러까지 근접할 수 있을까요?

작년보다 올해 테슬라는 더 잘하고 있듯이, 26년, 27년, 28년 테슬라는 지금보다 더 강력한 회사가 되어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