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의 저점이 300달러가 되어가는 느낌입니다.
2021년 말, 2024년 말을 제외하고 대부분 300달러를 터치하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최근의 모습을 보면 300달러가 강력한 지지선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거시경제 충격이 있으면 새로운 저점을 만들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실적이 좋아짐에 따라 주가도 전고점을 향해 갈 것으로 보입니다.
한 때는 PER이 1,000이 넘었고 2022년 말엔 30 정도까지 떨어졌었습니다. 이제 가격 인하는 끝났고, 비용을 계속 감소할 것이며 마진과 소프트웨어 매출과 이익이 올라오면서 2019~2021년의 상승장을 재현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 가장 핫한 이벤트는 ‘Grok 4’ 출시와 Grok과 테슬라의 결합입니다.
다음주면 세계 최고의 AI인 Grok이 테슬라에 탑재됩니다. 이젠 차에서 그록과 대화할 수도 있고, 차 내부 상황을 조절하거나 목적지를 설정한다거나 많은 부분을 그록이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만화나 영화에서 봤던 것들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운전을 하면서 음성 AI와 대화를 하는 장면들을 많이 볼 수 있었죠. 이제는 자율주행을 하면서 음성 AI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로보택시를 탈 때도 택시 기사와 대화를 하는 것이 아니라, 편하게 AI와 대화를 하면서 공부도 할 수 있고, 편안하게 음악을 듣거나 잘 수도 있습니다.
테슬라의 FSD 훈련 데이터에는 이상하고 정말 드문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상황을 만나더라도 대처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인간은 360도를 항상 볼 수 없지만, FSD는 단 1초도 예외없이 항상 360도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인간을 훨씬 초월하는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인간과 비교도 할 수 없는 반응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훨씬 더 안전한 운전이 가능합니다.
“미래를 미래처럼 보여야 한다.”
이 문장이 테슬라를 가장 정확하게 표현하는 문장입니다.
일론 머스크를 ‘미래 설계자’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테슬라가 만들어낸 모델들, FSD, 메가팩, 스타십 등 모든 것들은 미래처럼 보입니다.
지금은 테슬라 주가 대세 상승장의 초입입니다. 언제나 다음 목표는 시총 10조 달러, 주가는 3,000달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