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 미국에서 $7,500 전기차 보조금을 종료합니다.

트럼프는 예전부터 전기차 의무화를 폐지하고, 누구나 내연기관차,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살 수 있어야 한다고 했죠.

일론 머스크는 예전부터 전기차 보조금을 폐지해야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실상 전기차를 팔아서 이익을 보는 회사는 테슬라밖에 없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차를 만드는 회사에서 소프트웨어 중심 회사로 바뀌고 있습니다. 

현재 FSD, 로보택시로 인한 매출은 미미하지만, 조금만 시간이 흘러도 전기차 판매 매출은 작은 부분이 될 것입니다.

테슬라는 FSD에 대한 홍보를 X에서만 하고 있고, 사람들은 실제로 경험하기 전까지는 FSD의 가치에 대해 잘 모릅니다.

한 번 FSD를 사용한 사람이 과거로 돌아가지 못하는 것처럼, 점점 FSD는 필수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대량 생산이 될수록 차량 1대당 가격은 낮아지고, 로보택시 활성화와 함께 FSD 채택률을 증가할 것이며, 마진 또한 상승하게 됩니다.

로보택시, FSD, 에너지 저장, 옵티머스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전부 소음입니다.

아메리카당 창당 소식에 누군가는 팔았고, 누군가는 샀습니다. 

9월 30일 전기차 보조금 종료로 3분기 생산량, 인도량은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을 가능성이 높고, 3~4분기 어딘가에 저가형 모델도 공개됩니다.

한국에서도 증명했듯이, 보조금이 없어도 살 사람은 다 삽니다. 그만큼 신형 모델Y는 완성도가 높고, 그래도 가격 부담이 있는 사람들은 자율주행이 가능한 저가형 모델을 구입하겠죠.

로보택시는 오스틴에서 성공했습니다.

이제 테슬라 자율주행은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럴수록 사람들 인식은 달라지고, FSD 채택률은 빠르게 증가합니다.




노이즈로 인한 불안함, 스트레스로 매도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실적으로 증명하기 시작하면, 주가는 오를 수밖에 없습니다. 

남은 투자자는 변동성을 이용하는 단기 투자자와 로보택시와 옵티머스의 미래를 믿는 장기투자자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