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K의 캐시우드는 인터뷰에서 주식을 하나만 고를 수 있다면 테슬라 주식을 고를 것이라고 했습니다. 현재 가장 확신이 크다고 볼 수 있죠.

ARK가 발표한 목표주가는 2024년까지 모두 맞았습니다. 

2024년 목표주가는 $467이었는데 $488을 찍었고, 2025년 목표주가는 $1,000입니다. 최고점 기준으로 비슷하게 도달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런데 ARK의 목표주가는 전기차, 에너지 저장, 로보택시의 가치만 포함되어 있고, 휴머노이드 로봇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30년 테슬라 주가는 2,600달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모두가 일론 머스크의 정치 리스크를 따지면서 매도하고 있을 때, ARK는 장기적인 관점을 유지합니다.

ARK는 2030년 전 세계 로보택시가 5천만 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고, 테슬라가 50%의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좀 과도한 수치이긴 하지만, 그런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것은 동의합니다.

다른 주식은 몰라도 테슬라에 관한 분석은 상당히 정확하고, 이번 인터뷰 영상도 머스크는 재게시를 했습니다.

기가 상하이, 기가 베를린, 기가 텍사스 등을 통해 모델Y가 글로벌 판매량 1위가 된 후, 테슬라는 다음 성장을 위한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테슬라는 FSD의 완성을 위해 일론 머스크, 짐 켈러, 안드레 카파시, 아쇼크 엘루스와미 등이 밤낮없이 노력했습니다. 

짐 켈러가 테슬라 자율주행칩을 개발했고, 안드레 카파시가 FSD Beta의 초석을 마련했으며, 아쇼크 엘루스와미와 천재 엔지니어들이 FSD v13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로보택시를 운행해도 아무 문제가 되지 않을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론 바론은 10년 전부터 테슬라 주식에 투자했습니다. 모델3, 모델Y로 인해 주가가 크게 상승하기 전까지 몇 년 동안 횡보했는데, 론 바론은 “몇 년 동안 주가는 제자리였지만 사업은 완전히 변모했습니다. 이제 주가가 그걸 따라잡고 있습니다.” 라고 했죠.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몇 년 동안 테슬라 주가는 횡보했지만, 전기차 사업에서 AI, 로봇 기업으로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이제 재무적으로 변화가 일어나며 주가에도 반영될 것입니다.

트럼프는 “머스크와 아주 좋은 관계였고, 그가 잘 되기를 바랍니다. 사실 아주 잘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표현했고, 머스크도 같은 생각이라고 했습니다. 둘 사이는 나쁘지 않습니다. 서로 미국과 사업이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일시적으로 공격적인 말을 했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