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증시 주간 전망 ★
2025년 5월 26 ~ 30일
5월 26일 (월) 메모리얼 데이로 휴장
엔비디아, 코스트코, 세일즈포스 등 실적 발표
PCE 물가지수
FOMC 회의록 공개
트럼프 EU 50% 관세 부과 여파 주목
★ 지난 주 미국 증시 섹터별 흐름 ★
원자재 주 상승
원자재 및 기술 주 중심 하락
★ 오늘의 특징 주 ★
■ X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소셜미디어(SNS) 플랫폼 엑스(X·옛 트위터)가 24일(현지시간) 또 로그인 및 메세지 로딩 등 서비스 장애를 겪었다.
이번 장애는 미 오리건주 포틀랜드 인근에 있는 엑스의 임대 데이터 센터에서 지난 21일 발생한 화재와 관련 있는 것으로 미국 언론들은 추정했다.
머스크는 "이번 주 지속된 접속 문제에서 알 수 있듯이 운영 전반에 중대한 개선이 필요하다"며 "장애 발생 시 자동 전환(페일오버) 시스템이 작동했어야 했지만, 그러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 오라클
오라클이 텍사스에 위치한 OpenAI의 새로운 AI 중심 데이터 센터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엔비디아의 고성능 칩에 약 40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파이낸셜 타임스가 보도했다.
오라클은 AI 훈련 및 추론을 위한 엔비디아의 가장 진보된 프로세서인 GB200 칩을 약 40만 개 구매할 계획이다. 오라클은 데이터 센터를 직접 운영하는 대신, 보도에 따르면 15년 계약으로 OpenAI에 컴퓨팅 용량을 임대할 예정이다.
■ 엔비디아
Nvidia가 최근 제한된 H20 모델보다 상당히 낮은 가격으로 중국 시장용 새로운 AI 칩셋을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로이터 보도에 따르면 알려졌다.
이 칩은 회사의 최신 블랙웰(Blackwell) 아키텍처의 일부로, 빠르면 6월에 대량 생산에 들어갈 것으로 보도는 덧붙였다.
이번 움직임은 고성능 반도체에 대한 미국의 수출 통제가 강화되는 가운데 Nvidia가 500억 달러 규모의 중국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입지를 유지하려는 노력을 보여준다.
★ 미국 증시 주간 경제 일정 ★